() 현대로템 주식 현재와 미래 그리고 과거의 영광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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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소하게 재테크

현대로템 주식 현재와 미래 그리고 과거의 영광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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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으로부터 약 13년 전 2008년 9월 동서양을 연결하는 터키의 이스탄불 외곽에 자리 잡은 로템공장에서 드디어 41톤에 가까운 전동차의 완성 소식이 들려왔다. 차량의 기지를 통해 이스탄불의 지하철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 맙소사 아직 이스탄불의 지하철과 차량기지가 연결이 안 돼있는 것이다. 이 철로들이 연결이 되려면 수개월은 족히 걸릴 상황이다. 그러나 이스탄불의 시민들을 위해 마냥 기다릴 수만은 없는 일! 완성된 전동차를 보내야 하지만 아직 연결이 안 된 이스탄불의 메트로 라인! 그렇다면 한 가지 방법은 23m의 대형 트레일러에 실어 이동하는 방법뿐이다. 하지만 이스탄불까지 트레일러로 이동을 한다고 한들 이 전동차가 운행을 해야 할 곳은 지하 20미터이다. 지하 20미터까지 과연 옮길 수 있을까!

 

수직 하강하는 현대로템 전동차 

 

그러나 현대로템은 이스탄불시민의 출근시간을 방해하지 않고 이 큰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기 위해 철저하게 점검하고 준비를 하여 마침내 성공에 이르렀다. 과연 어떻게 성공을 이루어냈을까?

먼저 현대로템과 이스탄불 정부 그리고 이스탄불 지하철의 협조로 무려 41톤에 육박하는 전동차를 육로로 이동하여 도심의 교통을 차단한 뒤 지하로 전동차를 내려놓기 위해 미리 한치의 오차도 없이 땅을 파놓은 후 크레인으로 수직으로 내려놓은것이다. 철로가 연결이 안 되어있는 상태에서 할 수 있다는 신념과 열정 하나만으로 전무후무한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현대로템이다.

 

현대로템 생산역량

 

 

글로벌한 현대로템

 

ktx 산천뿐만 아니라 세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트램까지 현대로템이 주도하고 있다. 쉬운 환승과 접근성 그리고 사람이 안전한... 정해진 선로를 달리며 낮아진 교통사고율까지 거리는 사람과 상업시설로 채워지며 도시의 경제는 더욱더 살아나게 되는 교통수단 트램 특히 현대로템만의 트램의 경쟁력은 엄청난데 우선 차량의 유지보수가 손쉬운 설계, 그리고 기존의 전동차에 비해 80프로 가까운 경량화를 이루어냈다. 가장 핵심적인 기술인 배터리는 직선 평 탄로를 공차로 운행할 경우 한번 충전만으로 50킬로미터를 주행할 수 있다. 이는 세계 최고 수준인 현대로템만의 기술력이다.  긴급 제동장치인 트랙 브레이크는 돌발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어 급경사에도 자유롭고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어 세계 각국에서 트램 수주에 성공하고 있다.

 

현대로템의 수행실적들

 

대한민국 1등을 넘어 세계 열차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갈 중심이 되버린 현대로템

열차시장뿐만 아니라 제선과 제강 그리고 압연까지 세 개의 공정을 갖춘 일관제철소를 건설하는 현대로템. 

 

현대로템의 최근 일주일 그래프

 

 

현대로템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동차 생산설비 풀라인을 공급하고 있다. 차체 프레스부터 설비 그리고 도장 설비와 의장 설비에 이르기까지 통합 설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높은 안정성과 생산성을 보장하고 있다. 

 

최근 1년간 그래프

 

현대로템의 상승하는 그래프

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의 철도산업을 이끌고 있는 현대로템 이미 글로벌한 기술력으로 세계가 인정하고 있다. 지속적인 기술발전으로 이뤄낸 현대로템의 전동차 분야는 전 세계의 핵심 시장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최근5년
최근10년

지난 10년간 상승과 하락 또 상승과 하락 다시 지금 상승세인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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