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가계부채로 고통을 받고 있는 서울시민에게 상담을 해주며 문제 해결을 위해 도움을 주는 기관이다.
현재의 대한민국은 경제불안과 경제적 실패, 빈곤 그리고 끝없는 빈부격차, 소득격차로 인하여 행복의 추구권은 커녕 인간답게 생활을 할 수 있는 권리마저도 빼앗기고 있는 현실이다.
센터 소개
기존의 정책만 가지고는 가계의 부채를 해결할 수 없음을 일찍이 파악하여 경제적으로 실패한 혹은 실패의 위험을 사전에 알아차리고 빚의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일자리나 주거 등을 연계하여 해결을 해주기 위한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가 있다.
서울시민들의 가계부채로 인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서울복지재단 산하의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가 설립된 것이다.
중앙센터를 필두로 하여 서울의 각 지역별 14개의 센터가 생겨났다.
이용방법
서울시민 중 가계부채로 고통을 받고 있다면 전화나 방문 상담이 모두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상담예약을 할 수 있고 온라인이 불가능하다면 대표번호 1644 - 0120으로 먼저 예약을 한 이후 방문을 하던지 전화로 상담을 하던지 결정하면 된다.
복지가 필요한 시민에게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의 복지플래너와 구청에 연계를 하여 복지서비스를 통해 재기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금융복지에 관한 상담은 모두 무료로 이루어지고 있고 상담을 하러 온 시민에게 채무조정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법률구조공단과 변호사 사무실에 접수까지 도와주고 있다.
내방한 상담자에게 재무의 기초상담을 한 이후 가정경제 리포트를 발급해준다.
본인의 채무상담이나 금융복지서비스를 이용하며 복잡한 채무 절차와 낯선 환경 등 처음 마주하는 시민의 심리적인 안정을 위하여 채무대리인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동주민센터와 고용센터 그리고 LH서울 서부 주거복지사, 법률구조공단,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사회연대은행, 서울노동권익센터 등과 함께 넘어진 시민이 일어서서 다시 달릴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과도한 채무에 시달리는 서민들의 안정을 위하여 체계화되고 전문적인 법률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것이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한마디로 지출과 소비의 관리가 꽉 막혀 답답한 시민들과 빚을 빚으로 갚아야 하는 고통을 갖고 있는 시민들을 위하여 존재하는 곳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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