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청률 조사하는 방법 (NIELSEN)
본문 바로가기

별표정보

시청률 조사하는 방법 (NIELSEN)

반응형

시청률을 조사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닐슨은 세계 1위의 시청률 조사 기업이며
닐슨코리아는 국내 최초의 시청률조사 회사로 전국을 기반으로 패널 선정의 공정성을 높이고
국내 최대의 시청률데이터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시청률 조사하는 방법

1. 기초조사
제일 먼저 티비시청 환경에 관한 기초조사를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2. 패널선정
기초조사를 기준하여 지역과 티비대수, 가족수, 월소득, 플랫폼별 가입 유무 및 성별과 연령별로 패널을 선정합니다.

3. 조사기기 설치
선정이 완료된 패널가구에 조사기기를 설치한 후 설치된 조사기기를 통해 언제 어떻게 누가 어떤 채널을 시청했는지 확인합니다.

4. 조사기기에 기록된 가구의 시청정보를 수집
매일 새벽 2시부터 전날의 시청 정보를 닐슨 본사로 수집합니다.

5. 시청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통합
편집 규칙과 가중치를 적용한 후 불량 데이터를 걸러내고 모집단으로 환산해서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6. 프로그램 모니터링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통합
프로그램의 모니터링 정보를 선정된 패널의 시청정보와 결합하여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7. 시청률 자료 분석
닐슨의 시청률 분석 프로그램 arianna로 시청률 자료를 분석합니다.

패널 선정가구는 약 2,050개의 가구이며 수도권이 550가구, 광역시가 770가구, 중소도시 290가구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