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소수 넣는차량 종류와 안넣으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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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소수 넣는차량 종류와 안넣으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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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소수가 무엇일까요,

요며칠 요소수 대란이 일어나 한바탕 소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트럭 요소수

 

 

도대체 요소수가 무엇일까요?

요소수란 천연가스 혹은 석탄에서 암모니아를 뽑아낸것을 증류수에 합쳐서 만들어진 자동차 촉매제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요소 원료를 수입하여 증류수와 섞은 후 요소수를 만들어 사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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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차량에? 

요소수의 경우 경유를 넣는 차량에만 넣어야 합니다.

경유차의 경우에 배출가스로 인하여 환경오염이 일어나기 때문에 트럭이나 버스와 같은 경유차량에 장착되어있는 배출가스저감장치에 꼭 넣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모든 경유차량에 넣어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경유를 넣는 화물차 중 60퍼센트정도의 차량에 배출저감장치가 장착이 되어있어 이들 차량에는 필수로 요소수를 넣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트럭

 

 

요소수를 안넣으면 어떻게 되나

요소수를 필수로 하는 경유차량에 요소수를 안넣게 되는 경우에는 차량의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차량의 출력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요소수가 남아있지않을 경우 바로 시동이 안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자동차내부에 요소수가 없는 경우에는 시동이 걸리지않도록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행중 요소수가 없어질 경우 시동이 바로 꺼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후 시동이 안걸리게 됩니다.

 

요소수 넣어야 하는 트럭 & 버스

 

 

요소수는 언제 넣어야 하나

배기량이 큰 화물차 등의 경우에는 300킬로미터마다 요소수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일반차량의 경우에는 만오천킬로미터에서 이만킬로미터쯤 되었을때 넣어주어야 합니다.

 

요소수 왜 대란인가 

암모니아를 수입하고있는 우리나라의 경우 약 70퍼센트 정도를 중국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내에서 요소를 수출할 시 검사를 의무화하기 시작하면서 요소의 품귀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요소수 대란

 

 

우리나라 요소 생산가능성은

다른 공산품들도 마찬가지이지만 중국과의 가격경쟁에서 밀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중국산 요소의 가격때문에 우리나라 소규모 영세업체들마저 모두 없어졌으니 언젠가 일어날 문제였다고 봅니다.

 

생업을 목적으로 하는 화물차 등이 요소수 대란으로 큰 어려움을 겪게 생긴 요즘 정부는다른나라에서 수입을 더 늘리는 방법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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